인터넷을 자주 하는 분들이라면 마음에 드는 곳이 한 군데 이상은 있기 마련인데 매번 검색을 해서 찾아가는 것은아무래도 불편할 수 있으니 따로 주소를 저장한 뒤 클릭으로 이동할 수 있는 즐겨찾기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이런 기능은 하나의 브라우저에만 적용되기 때문에 브라우저가 바뀌거나 컴퓨터가 달라지면 사용을 할 수가 없는데 크롬 즐겨찾기 백업을 해두면 이런 문제는 사라지게 되죠!
고로 크롬을 쓰고 있는 분들이라면 즐겨찾기 목록을 따로 저장한 뒤에 이동이 가능한 매체에 보관을 해두면 보다 효율적으로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이 가능한데 구체적인 절차를 지금부터 얘기를 하자면 브라우저를 실행한 상태에서 'Ctrl + Shift + O'를 눌러서 북마크 관리자를 실행합니다. 혹시 단축키가 싫은 분들이라면 우측 상단의 메뉴 아이콘을 누르고 북마크 관리자를 클릭하는 방식도 무방합니다.
이어서 상단의 정리 혹은 구성이라 적힌 탭을 클릭한 뒤에 메뉴가 나오면 'HTML 파일로 북마크 내보내기'를 클릭해주면 파일의 형태로 구성이 될 것입니다.
눈치가 빠른 분들이라면 이미 아시겠지만 이렇게 파일로 변환한 즐겨찾기는 같은 경로로 진입해서 가져오기를 선택하면 그대로 불러오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파이어폭스나 익스플로러에 저장을 해둔 목록 역시 같은 방법으로 불러온 뒤에 사용을 할 수도 있죠.
지금까지 간단하게 브라우저에 기억을 해둔 페이지의 주소를 파일의 형태로 만드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엮어봤는데 즐겨찾기 백업을 하고 싶은 분들께서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글이었길 바라며 이번 글은 여기에서 끝을 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