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페이지 설정 기능으로 쪽 번호 추가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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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젠테이션 자료는 깔끔하고 정확하게 작성하는 것이 핵심이죠? 그래서 꼭 필요한 부분이라 할 수는 없지만 깔끔함을 위해 페이지에 진행 정도를 알려주는 숫자를 넣어주어야 할 순간도 있는데 이럴 땐 하나씩 숫자를 적어주는 것보단 파워포인트의 기능을 활용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다만 파워포인트가 지원하는 기능을 활용하고 싶을 땐 다루는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우선이겠죠. 그래서 제가 이번에 숫자를 더해주는 방법을 소개해보려 하는데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엄청 잘 만드는 사람은 아니지만 간단한 도구 활용이니 충분히 참고할 수준의 글이 될 것입니다!



ppt 페이지 설정 기능으로 쪽 번호 추가하기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작업 대상이 될 자료를 실행하는 것입니다. 작성해둔 자료의 파일을 더블클릭하는 것이 전부이니 딱히 설명을 하지 않아도 되겠죠? 물론 파워포인트를 먼저 실행한 다음 파일의 열기를 누르고 자료를 선택해주셔서 무방합니다.



문서를 실행했다면 이번에는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삽입 탭을 누르고 하위 메뉴에 있는 [머리글/바닥글] 버튼을 클릭합니다.





적절한 메뉴를 눌렀다면 위에 올려둔 것과 유사하거나 동일한 화면이 켜졌을 텐데 슬라이드 탭의 아래쪽에 있는 슬라이드 번호를 체크하고 적용 혹은 전체 적용을 눌러주면 됩니다. 적용을 누르면 선택되어 있는 슬라이드에만 숫자가 추가되며 전체 적용을 클릭하면 실행되어 있는 문서의 모든 슬라이드에 숫자가 나올 것입니다.





기본적인 숫자를 추가했다면 이번엔 작성하는 PPT의 콘셉트에 맞게 위치나 모양을 바꿔주어야 하는데 하나씩 바꿀 수 있겠지만 효율적으로 작업을 하려면 상단의 보기 탭에서 슬라이드 슬라이드 마스터를 누르고 한 번에 작업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슬라이드 마스터를 누르면 기본 형태와 조금 다르게 슬라이드가 보이는데 1번 슬라이드를 선택하고 쪽 번호를 적어두었던 부분을 수정해주면 모든 부분에 동일하게 적용이 됩니다. 폰트의 사이즈와 모양 혹은 위치를 자유롭게 조절을 해주시면 됩니다.





수정을 하는 과정이 완료가 되었다면 보기 탭의 기본을 눌러서 제대로 추가가 되었는지 체크를 해주면 됩니다. 작업 자체는 엄청 간단한데 필력이 부족해서 도움이 되었을지 모르겠군요. 그래도 여기까지 들러주신 분들께서 헛걸음을 하시는 상황이 없도록 미약하게나마 보탬이 될 수 있는 수준의 정보였길 바라며 파워포인트의 기능을 다루는 것과 연관된 정보는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