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히 엑셀에서 새창으로 화면의 열기와 시트를 여러창으로 분리하는 과정 안내
다른 프로그램은 두 번 실행을 하면, 두 개의 화면이 나오는데, 제목에 적어둔 문서 프로그램인 엑셀은 두 번 실행을 해도 하나의 화면만 보이기 때문에 어떤 문서를 참조할 때 귀찮게 느껴지죠? 그런데 방법만 알아두면 엑셀 새창으로 열기를 해주는 것은 의외로 간단해요.
물론 엑셀 시트 분리를 하는 것이 쉽다고 하더라도 정확한 내용을 알아둬야 많은 화면을 띄울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참고하실 수 있는 내용들을 적어보려고 해요. 대단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엑셀 여러창을 구성해보고 싶었을 땐, 하단에 엮은 정보들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우선 보통의 방법으로 하나의 화면을 띄워주세요. 저장해둔 문서의 아이콘을 더블클릭해도 되고, 프로그램 실행 아이콘을 눌러도 됩니다.
▼ 프로그램을 켜면 작업 표시줄에 아이콘이 나오는데, 해당 아이콘을 [Shift +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눌러주세요.
▼ 아이콘을 누르면 화면이 하나 더 생성될 거예요. 그럼 오른쪽에 있는 화면을 선택해주세요.
▼ 이제 파일의 열기 버튼을 누르고 따로 실행하고 싶었던 문서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 지금까지의 내용을 모두 적용했다면, 문서가 나눠진 상태에서 동시에 실행해두고 살펴볼 수 있을 것입니다. 다른 프로그램보다는 과정이 까다롭지만, 그렇다고 해서 어려운 부분은 없죠?
▼ 여담으로 보기 탭에서 모두 정렬을 클릭하면, 하나의 화면을 분할해서 자료를 열 수도 있습니다. 필요할 때 활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팁에 불과한 글이었지만, 참고 수준은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