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한 엑셀에서 고정값으로 $를 수식에 사용하는 과정 안내
데이터를 정리할 땐 제목에 적어둔 프로그램이 최고의 선택이라 할 수 있고, 제목의 프로그램에서 지원해주는 많은 기능 중에서 꽃(?)은 함수 구성을 통한 자료의 통계적 처리와 산술적 계산이라 할 수 있죠? 다만 엑셀 고정값과 같은 함수 구성 노하우를 모르면 기능 활용이 어려울 수 있어요.
고로 기능 활용법을 알아야 합니다. 제가 데이터를 능숙하게 정리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엑셀 수식 고정과 같은 기본적인 내용들은 얼마든지 전달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이번에 엑셀 수식 $를 쓰는 방법에 대해 얘기를 해보려고 해요. 팁에 불과한 수준의 글이 될 것이라 예상하지만, 그래도 하단의 내용을 참고하신다면 무난하게 엑셀 고정값을 추가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우선 편집해야 할 문서를 실행해주세요. 저는 딱히 작업할 내용이 없어서 임의로 내용을 채우고 과정을 진행해볼게요.
▼ 1행의 D열부터 H열까지 입력된 값을 A1에 있는 3으로 나눈다고 가정했을 때, D2에는 =D1/A1을 입력하는 것이 기본이죠?
▼ 다만 이렇게 함수를 적고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하며, 오른쪽으로 함수를 연장하면, A1의 값이 바뀌기 때문에 문제가 생깁니다.
▼ 그래서 A1은 항상 유지되도록 설정을 해줘야 하는데, 함수를 입력할 때 키보드의 [F4]를 눌러서 아래 이미지와 동일하게 맞춰주면 됩니다.
▼ 그리고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해보면, 지정해둔 좌표는 항상 묶여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 달러 표시가 정확히 어디에 추가되느냐에 따라 의미는 달라지는데, 아래 정리해둔 내용을 확인하시면 간단히 이해하실 수 있을 거예요.
팁에 불과한 글이었지만, 조금은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