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꼭 그렇다고 할 수는 없겠지만 그대로 큰 틀을 보면 컴퓨터의 사이즈를 혁신적으로 줄여놓은 것이 스마트 기기이고 컴퓨터가 그렇듯 각종 스마트 기기도 오류가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폰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가끔씩 오류로 인해 터치가 인식이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땐 강제적으로 아이폰 재부팅을 해주는 것이 당장에 시도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죠.
그럼 문제는 아이폰의 전원을 강제적으로 껐다가 켜는 방법이 무엇인고 하니 버전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겠지만 아이폰의 옆부분에 볼록하게 튀어나온 전원 버튼과 벙면의 하단에 있는 홈 버튼을 동시에 누른 상태에서 15초 정도를 기다리면 아이폰이 강제적으로 재부팅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아이폰을 강제적으로 끈 뒤에 다시 켜주면 오류가 해결될 뿐만 아니라 묘하게도 속도가 빨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아이폰이 락 스크린이 뜬 상태에서 꺼지고 켜지기를 반복하는 오류나 사과가 뜬 상태에서 화면이 바뀌지 않는 등의 오류도 위의 방법을 통해서 해결을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만 아이폰을 강제적으로 껐다가 켜도 오류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일부러 배터리를 방전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즉, 장치하고 기다리는 것이죠.그리고 다시 충전한 뒤 켜주면 아이폰이 정상적으로 돌아오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방법들로 아이폰의 오류가 사라지지 않을 땐 공장 초기화를 해주거나 전문가를 찾아가는 것이 상책입니다.
지금까지 아이폰에 대한 얘기를 조금 해봤는데 처음에는 단순히 재부팅에 대해서만 언급을 하려고 했지만 글을 쓰다 보니 상당히 길어지게 되었습니다. 비록 부질없는 얘기들이 조금 길어지기는 했지만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들께서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