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처럼 인터넷에 글을 쓰는 분들이나 어떤 문서 작업을 할 땐 사진이 반드시 추가되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 전반적인 조화를 위해서 사진 배경 없애기를 해주어야 할 상황도 왕왕 있죠? 문제는 배경을 어떻게 투명한 상태로 전환하느냐는 것인데 포토샵과 같은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도 있지만 사용법을 익히는 것이 만만하지가 않고 그림판을 사용하자니 결과물이 만족스럽지 못하다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곳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clippingmagic.com'이라는 곳인데 배경을 사라지도록 하는 것에 특화된 기술을 보여주고 있으며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입력한 뒤 방문을 해보면 좌측에 업로드 이미지라는 버튼이 있을 것입니다.
그 부분을 누르고 이미지를 선택하거나 아니면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옮겨주면 2단으로 구성되어 있는 화면으로 바뀌게 되는데 상단의 초록색을 선택해서 왼쪽 부분으로 시선을 옮긴 뒤 남아있으면 하는 부분을 드래그로 표시를 해주고 빨간색을 클릭해서 삭제하고 싶은 부분을 선택해주면 오른쪽에 바로 반영된 이미지가 보일 것입니다. 만족스러울 만큼 작업을 진행했다면 그대로 저장해주면 되죠.
사실 이런 기능은 포토샵에도 똑같이 존재하고 있지만 단순히 배경을 삭제하는 것만 필요로 할 땐 정말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누가 이런 곳을 만든 것인지 정말 똑똑하군요. 저도 이런 머리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좌우간 지금까지 배경 없애기에 대한 내용을 엮어봤는데 아무쪼록 이미지를 다루고 싶은 분들께서 참고할 수 있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