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모니터 설정 실천하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옛날에는 컴퓨터로 전문적인 일을 해야 하는 분들에게나 필요했었는데 요즘에는 굳이 관련 업계에 종사하는 경우가 아니더라도 더블모니터 설정을 해주는 경우가 많죠? 저도 우연히 화면을 띄워주는 기기를 하나 구하게 되어서 추가적으로 연결을 해둔 상태인데 없을 땐 몰랐지만 막상 가져보게 되니 여러모로 유용한 부분들이 상당히 많더군요. 각설하고 복수의 기기를 보유하고 있다면 방치하는 것보다 연결해서 사용을 하는 것이 좋은데 구체적인 방법을 엮었으니 참고해서 설정을 하고 사용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막상 더블모니터에 대한 설명을 하려고 하니 딱히 이야기할 부분이 없군요. 그도 그럴 것이 더블모니터는 물리적인 연결을 해주면 나머지 세팅은 컴퓨터가 알아서 해주기 때문입니다. 즉, 더블모니터를 사용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새롭게 장만한 기기를 본체에 연결을 해주면 됩니다.



다만 더블모니터를 물리적으로 연결해도 컴퓨터에 별다른 반응이 없다면 그래픽 카드의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바꾸고 바탕화면의 공백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화면 해상도를 클릭하면 더블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혹시 본체에 더블모니터를 연결할 수 있는 공간이 없다면 확장기를 구비해주어야 하는데 해당 기기가 있으면 추가적인 연결 공간을 확보할 수 있고 더블모니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확장기는 말 그대로 화면을 확장하는 기기이고 비슷한 계열로 분배기라는 것이 있는데 이 기기는 화면을 복사하는 것이기 때문에 더블모니터를 원할 땐 두 제품을 혼동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더블모니터의 연결과 설정에 관한 글을 짤막하게 엮어봤는데 책상이 넓으면 문서를 많이 펼칠 수 있는 것처럼 더블모니터는 확실히 많은 작업을 하는 것에 유리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더블모니터로 효율적인 작업을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