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목차 만들기 레포트 양식 구성하기

깔끔한 워드에서 목차의 만들기와 레포트의 양식을 구성하는 절차 안내



문서 작업을 하면서 원하는 서식을 첨부하고 싶다면, 툴의 기능 활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기능을 많이 알아둘수록 문서의 완성도와 작업 효율이 높아지게 되죠. 물론 제목에 적어둔 서식도 마찬가지이며, 혹시 워드 목차 만들기를 하고 싶다면, 적당한 기능 활용법부터 알아보는 것이 좋아요.



그래서 이번에 참고하실 수 있는 내용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제가 문서 프로그램을 엄청 잘 다루는 사람이라서 이렇게 글을 쓰는 것은 아니지만, 목차 양식을 생성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은 작업이고, 저도 레포트 목차를 안내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글을 엮었으니, 혹시 워드 목차 만들기를 하고 싶었다면 읽어주시기 바라요!



▼ 우선 문서를 열어주세요. 그리고 제목으로 지정하고 싶은 부분으로 커서의 위치를 옮겨줍니다. 저는 임의로 내용을 채우고 과정을 진행해볼게요.



▼ 커서 위치를 잡은 뒤에는 홈 탭에서 제목으로 서식을 맞춰주세요. 각각의 제목과 소제목을 모두 조절해서 아래 이미지와 같은 형태로 맞춰주면 됩니다.



▼ 이제 마우스 커서를 첫 부분으로 옮겨주세요. 그리고 상단의 참조 탭을 누릅니다.



▼ 이어서 세부 메뉴의 왼쪽에 있는 항목을 누르고, 자동 그룹을 선택해주세요. 자세한 클릭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해둘게요.



▼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개체가 생성이 될 것입니다.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수월할 거예요.



▼ 혹시 문서 작업을 하면서 제목을 수정했다면, 업데이트 메뉴를 눌러서 반영해주면 됩니다.



세세한 정보를 담은 글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