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레오 믹스 다운, 윈도우10 키는법 설정하기

완벽한 스테레오에서 믹스의 다운과 윈도우10에서 키는법을 설정하는 과정 안내



PC에서 자체적으로 출력되는 오디오를 녹음하고 싶다면, 제목에 적어둔 장치를 켜주어야 합니다. 장치를 켜주려면 오디오 드라이버를 준비하는 것이 우선이죠. 그래서 드라이버 설치 정보를 찾는 분들이 꾸준한 것일 텐데, 스테레오 믹스 다운을 할 땐 3DP Chip이나 리얼택 홈페이지보단 메인보드 홈페이지가 좋아요.



다른 곳에서 파일을 받으면 이상하게 용량이 크고, 관리자 제어판도 설치되지 않더군요. 그래서 모든 윈도우10 스테레오믹스 설정 기능을 깔끔하게 준비하려면 메인보드 제조사를 통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트북은 노트북 제조사 홈페이지가 적당하겠죠? 좌우간, 준비와 스테레오 믹스 키는법은 아래 적어뒀으니, 필요할 때 읽어주세요!



▼ 우선 [시작 버튼 + R]을 한 번 눌러주세요. 그리고 실행 화면에 [cmd]를 입력해서 명령 프롬프트 화면을 열어줍니다.



▼ 명령 프롬프트 화면에서는 [wmic baseboard get product]를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주세요. 그럼 사용하는 메인보드의 이름이 나올 것입니다.



▼ 메인보드 이름은 포털에서 검색을 해주세요. 그럼 제조사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제조사를 확인했다면, 제조사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되겠죠?



▼ 제조사 종류가 다양해서 모두 얘기하는 것은 어렵겠지만, 보통 구성은 비슷합니다. 방문해서 고객지원 또는 Download 카테고리를 눌러주면 됩니다.



▼ 그리고 사용하는 메인보드 모델을 검색하면 드라이버 항목이 있을 거예요. 해당 항목을 눌러서 오디오 관련 드라이버를 받아서 설치하면 됩니다.



▼ 드라이버가 준비되면 아래 적어둔 주소로 이동해주세요. 그리고 게시글 하단의 내용을 참고하면서 장치를 켜주면 됩니다. 드라이버 준비 과정 부분은 무시하면 됩니다.




이상입니다!